항상 올 한 해도 잘 마무리하고 설렘과 걱정, 기쁨과 두려움이 뒤섞인 또 새로운 한 해가 찾아온다.
그때마다 장난 삼아 재미 삼아 신년운세나 사주가 궁금해진다.
그런데 그러자고 추운 겨울 이불밖을 나가 점집을 가기도 버겁다. 어플이나 서비스도 많긴 한데 평도 마음에 안 들고 유료도 많다. 이번에는 10분만에 사주 및 신년운세 무료로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신년운세 무료로 보기위해 선택한 것?
예전에 꽤 자주 들락날락했던 앱이었는데, 새해가 되면서 정말 오랜만에 생각나서 업데이트하고 들어가봤다.
바로 점신이라는 어플이다. 간단하게 장단점을 따져보자.
장점
- 무료다
- 기능이 많다
- 이용자수가 많으면서 평이 좋다
단점
- 정확한지 확신할 수 없다
- 광고
장점으로는 프리미엄 서비스? 말고는 거의 무료가 맞다.
기능도 신년운세 외에 사주, 토정비결, 오늘의 운세(지정일 운세), 타로, 별자리, 관상 등 재미로 한 번쯤 해볼 만한 기능들이 많다.
이 앱이 꽤 오래된 걸로 아는데 아직까지도 IOS 기준으로 거의 1위가 맞지 않나 싶다. 이용자수도 많고 평도 4.7점으로 굉장히 높은 축에 속해 보인다.
단점은 다른 서비스에도 똑같이 느낄 감정일듯한데, 이게 진짜 맞을까? 확신할 수 없다는 것이다. 모든 점이나 사주가 그렇듯이 맹신하는 것도 안 좋아 보이고 재미로 보고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보는 게 제일 맞지 않을까 싶다.
두 번째 단점은 광고다. 기능 하나하나 사용할 때마다 나온다. 그런데 아주 악랄한 앱이었다면 30초 광고 덕지덕지 붙이거나 광고로 못 읽게 덮어버린다거나 그랬을 텐데, 전면광고 하나가 바로 나오고 X 버튼을 눌러주면 바로 이용이 가능한 정도이다. 무료로 운영해주는데 이 정도는 감수할만하다.
오늘의 운세
본인의 사주정보 분석에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하고 나니, 오늘의 운세가 눈에 띈다.
예전에 한창 사용했을 때는 가볍게 점수를 한 번씩 보곤 했었다.
총운, 학업운, 재물운, 건강운, 연애운, 사업운의 점수를 그래프로 한눈에 보여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
꼭 오늘 말고도 지정일 운세도 볼 수 있는데, 면접날이나 중요한 미팅자리에서 한 번씩 궁금해서 봤던 기억이 있다.
그런데 사실 엄청 공감되거나 그러진 않았다. 역시 하루하루 운세까지 디테일하게 예측해주는 건 무리인 걸까.. 재미로 보자.
그래도 다른 사람들은 잘 맞아줄 수 있으니 소개해본다.
토정비결
사주앱답게 토정비결도 알려준다. 올해 총운, 재물운, 애정운, 직업운, 대인 운, 건강운을 꽤나 자세하게 알려준다.
더 디테일하게는 총운, 월별, 풀이, 조언에서 심층적으로 분석해 준다.
사주와 토정비결이 구체적으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크게 관심이 없어 모르고 있으나, 올해 신년운세 내용과 올해 토정비결에서 나온 재물운은 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어서 조금 놀랐다. (재물 부분만 유심히 봤다.)
신년운세
자 드디어 신년운세를 확인해 본다.
간략한? 총운이 나오고 아래를 좀 더 내려보면 디테일하게 분석해주는 여러 기능들이 있다.
나에게 눈에 띄는 것은 올해 총운과 재물운 정도라서 간단하게 확인해 봤다.
올해 이거 나쁘지 않다. 기분 좋은 새해 출발이 되는 기분이다.
자립심, 까칠함, 잘난 척, 공격성, 사교성, 판단력도 각각 점수로 보여주는데 크게 관심은 가지 않았다. 공격성 왜 이리 높지.
그 외 이것저것
- 운세 보고서 – 오늘의 운세 점수, 행운의 코디, 시간대 별 운세, 바이오리듬?을 간단하게 보여준다.
- 타로 – 애정운, 재물운, 학업&직업운, 취업운 등을 타로를 통해 운세를 보여준다.
- 상담 – 이건 실제 상담사들과 상담하는 서비스인데 유료서비스 같다. 꽤 많은 상담사분들이 계신듯하고 실제로 많은 유저가 사용 중인듯하다.